Chapter 5 BehavioralPatterns(행위 패턴)
행위 패턴은 객체 간의 메시지의 교환과 관련하여 가장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는 패턴이다.
패턴이름 | 내용 |
Chain of Responsibility | 해당 요청 작업이 인정될 때까지 연결 상태의 객체 안에서 요청 내용을 전달하여 객체 간의 연결 상태를 해제할 수 있게 한다. |
Command | 소프트웨어 명령어를 실행하기 위해 단순 객체를 사용하며,개발자가 로깅(logging)작업 및 취소할 수 있는 작업 내용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
Interpreter | 프로그램에서 언어 요소를 어떻게 포함할 것인지 정의 한다. |
Iterator | 클래스 안에서 일련의 데이터를 통한 이동 방법을 공식화 한다. |
Mediator | 객체 간의 의사 소통 작업이 모든 객체들이 다른 객체들의 존재를 파악할 필요없이 개별적인 객체를 사용해서 어떻게 단순화할 수 있는지를 정의한다. |
Observer | 다중 객체들을 변경할 때 어떻게 통보받을 수 있는지 정의한다. |
State | 내부 상태가 변화할 때 객체가 행동 양식을 수정할 수 있게 한다. |
Strategy | 클래스의 내부의 알고리즘을 캡슐화한다. |
Template Method | 알고리즘의 추상적인 정의를 제공한다. |
Visitor | 클래스에 다형적 기능들을 간접적으로 추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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