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5 BehavioralPatterns(행위 패턴)


 행위 패턴은 객체 간의 메시지의 교환과 관련하여 가장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는 패턴이다.

패턴이름

내용

Chain of Responsibility

해당 요청 작업이 인정될 때까지 연결 상태의 객체 안에서 요청 내용을 전달하여 객체 간의 연결 상태를 해제할 수 있게 한다.

Command

소프트웨어 명령어를 실행하기 위해 단순 객체를 사용하며,개발자가 로깅(logging)작업 및 취소할 수 있는 작업 내용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Interpreter

프로그램에서 언어 요소를 어떻게 포함할 것인지 정의 한다.

Iterator

클래스 안에서 일련의 데이터를 통한 이동 방법을 공식화 한다.

Mediator

객체 간의 의사 소통 작업이 모든 객체들이 다른 객체들의 존재를 파악할 필요없이 개별적인 객체를 사용해서 어떻게 단순화할 수 있는지를 정의한다.

Observer

다중 객체들을 변경할 때 어떻게 통보받을 수 있는지 정의한다.

State

내부 상태가 변화할 때 객체가 행동 양식을 수정할 수 있게 한다.

Strategy

클래스의 내부의 알고리즘을 캡슐화한다.

Template Method

알고리즘의 추상적인 정의를 제공한다.

Visitor

클래스에 다형적 기능들을 간접적으로 추가한다.

'Programming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The Facade Pattern  (0) 2006.01.21
[펌] The Flyweight Pattern  (0) 2006.01.21
[펌] The 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0) 2006.01.21
[펌] The Command Pattern  (0) 2006.01.21
[펌] The Facade Pattern  (0) 2006.01.21

Posted by 영웅기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