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3 Creational Patterns(생성 패턴)


 

 

모든Creational Patterns은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최상의 방법과 관련이 있다.이것은 작성된 프로그램이 생성되고 배치된 객체들과 의존적이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자바에서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new연산자를 이용하여 객체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Fred = new Fred() ;àinstance of Fred class

 

그러나 이 방법은 프로그램 안에서 생성된 객체가 의존적이어서 결국 코딩이 어렵게 된다.많은 경우에,생성된 객체의 정확한 본질은 프로그램의 요구에 의하여 변경되어 질 수 있고, "createor"라는 특수한 클래스로의 추상화 과정은 프로그램을 보다 유연하고 일반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한다.

 

패턴이름

내용

Factory Method

Factory패턴은 제공되는 데이터에 의존하는 추상 기저 클래스의 가능한 하위 클래스들 중의 하나를 반환하는 간단한 의사 결정 클래스를 제공한다.

Abstract Factory Method

Abstract Factory패턴은 생성할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관련된 객체들의 여러 군 중에서 하나를 반환한다.

Singleton Pattern

Singleton패턴은 오직 하나의 인스턴스만을 갖는 클래스이다.그 것은 생성된 인스턴스에 접근하는 하나의 포괄적인 점을 제공한다.

Builder Pattern

Builder패턴은 단지 객체에 대한 형태와 내용만 지정함으로써,복잡한 객체를 구성 할 수 있다.,각각의 객체 구성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알고 있지 않아도 쉽게 객체를 구성 할 수 있다.

Prototype Pattern

Prototype패턴은 어떤 객체의 생성 방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모르더라도 그 객체가 원하는 다른 객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우선,생성하려는 객체에 대한 프로토타입 객체를 미리 제공한 다음,프로타입 객체의 복사본을 생성함으로써 원하는 대상 객체를 만들게 된다.


Posted by 영웅기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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