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a Pattern?
반복되는 공통적인 문제에 대하여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Benefits of Patterns(패턴의 이득)
· 디자인 문제점을 토론하기 위한 높은 레벨의 언어를 제공한다.
· 디자인 문제의 해결책을 제공한다.
· 패턴의 조합은 재사용할 수 있는 아키택쳐를 제공 한다.
디자인 패턴을 적용할 때 제일 중요한 세가지 규칙
· 구현 클래스가 아니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프로그래밍한다.à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하는 클래스 호출
· 상속(inheritance)이 아니라 위임(delegation)을 주로 사용한다.
· Coupling을 최소화함으로써 추후의 변화를 국부화 한다.à어느 하나의 기능 변화가 전체 클래스 구조를 바꾸거나 혹은 많은 부분에 걸친 변화를 야기한다면 디자인이 초기부터 잘 못 되어진 거라 할 수 있다.디자인 패턴의 기본중에 기본은“coupling을 최소화”함에 있다.
디자인패턴 카탈로그 기술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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