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 녹차
 
스텔스 패치이후에 동작하지 않게 되어버린 DVD에서 iso를 추출해서 스텔스패치 ISO로 만들수 있는 방법입니다.
녹차님의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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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스텔스 정보가 이미지 혹은 디스크에 존재하지 않을때 가장 좋은방법은 원본에서 추출을 하는것입니다.
이 방법은 원본을 구하기가 여의치 않을 경우에만 사용하길 권장하며,
이 스텔스 패치로 인한 문제는 패치를 한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iXtreme 펌웨어 릴리즈 이후에 기존에 만들어졌던 제대로 스텔스 패치가 되지 않았던 이미지들이

제대로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은 다시 릴 되는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오래된 게임들의 경우 새로운 펌웨어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스텔스 패치를 하는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파일을 패치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각자 위험을 감수하셔야 됩니다.

우선 본격적인 튜토리얼에 앞서 스텔스 패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iXtreme이 미디어를 체크하는 요소는 네가지 정도로 압축됩니다.

1. Security Sector
2. PFI
3. DMI
4. Video Sector & Video Data

이것중 어느 하나라도 미디어에 존재하지 않으면 펌웨어가 미디어를 읽지 않으며,

이로인해 마소에서 미디어를 검사해 불법미디어를 돌리는지의 여부를 파악하지 못하게 합니다.

이중에 1번 Security Sector와 4번 Video Sector는 스텔스 파일로는 분류되지 않지만

밴을 막기위해서는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2번 PFI(Physical Format Information)과 3번 DMI(Disc Manufacturing Information)이 스텔스 섹터로

분류 됩니다.

PFI는 보통 북타입과 Start PSN, End PSN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모든 PFI가 거의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하긴 합니다.

DMI는 디스크 제조사의 관련 정보가 기록되며 이것은 디스크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4번 비디오 섹터는 오리지널 게임을 컴퓨터에 넣었을경우 삼돌이 디스크임을 경고하는 비디오 클립이

담겨 있는 곳으로 역시 오래된 이미지 중에는 이 비디오 섹터가 빠져있는경우가 있습니다.

1, 2, 3번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http://ss.softmodfiles.net/index.php?page=Security%20Sectors
http://ss.softmodfiles.net/index.php?page=old
*주의* 위의 파일들 중에서는 검증이 안된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자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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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격적인 패치에 앞서 XDVDMulleter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XDVDMulleter는 .NET Framework가 설치되어 있어야 실행 가능합니다.



2. XDVDMulleter를 실행합니다.


3. View ISO details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Load From File탭에서 ISO파일등의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거나,
Load From DVDR에서 디스크를 선택한 후 Next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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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비디오 데이터가 잘못된 이미지라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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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에 Xtreme Compatibility를 보면  PFI와 DMI존재 여부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존재하지 않으면 체크박스가 비어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스텔스 정보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하단의 Stealth탭에서

필요한 정보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처음의 Insert SS 버튼은 Security Sector를 삽입하는 부분입니다.

Security sector present부분의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이곳에서 해당 SS 파일을 선택하여

SS패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는 각각의 정보를 추출하는 부분이고,

마지막 버튼 "Insert Stealth"이 바로 PFI와 DMI정보를 삽입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PFI Present 혹은 DMI Present부분이 체크되어있지 않으면 이곳을 통하여

위의 사이트에서 받은 *.bin파일들을 선택하여 패치하시면 됩니다.


7. 이렇게 패치를 하고 나면 Video Data Present 체크박스가 뭉게져서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은 Video Data가 PFI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엔 Video Data를 삽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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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의 Video탭에서 Insert Video를 누르시면 PFI정보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만

XDVDMulleter가 자동으로 Video Data를 삽입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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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원본의 비디오 데이터와 삽입된 데이터는 다를 수 있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8.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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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의 iXtreme Compatible에 체크박스가 체크되어 있다면, 스텔스 패치가 무사히 끝난것입니다.

(*주의: iXtreme Compatible에 체크가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이것이 원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팁 ~

하단의 CRC Checking 탭을 보시면 CRC Details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보면 CRC checker라는 창이 뜨는데 하단에 check online Database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해 보시면 자신의 미디어가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정확하게 립된 이미지와

CRC 데이터가 일치하는지 검사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확인 결과를 받게된다면, 정확하게 스텔스 패치된것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database가 아직 미비해 오래된 게임일수록 정보가 지원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Posted by 영웅기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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