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FEditor 는 리얼벨을 폰에 넣기 위해서 필요한 KXMMF_FIMM_CONTENTS 파일(컨텐츠 파일)을 만들어 내는 툴입니다.

폰에 리얼벨을 넣기 위해서는 k3gXXXXXXXXX 형식으로 된 리얼벨 파일들과 그 파일들의 정보를 담고 있는 컨텐츠 파일이 필요합니다.

 

이번 v0.5 에서 추가된 사항 혹은 해결한(해결했다고 믿고 있는) 문제들은,

프로그램 안에서 k3g 파일, 폰에 표시될 파일 이름 편집 가능.

k3g 파일 이름 자동 변경(마우스 오른쪽 버튼 더블클릭).

폰에서 가져온 KXMMF_FIMM_CONTENTS 파일도 편집 가능.

EFS 메모리 부족이라고 나오는 문제 해결 - 테스트 필요

일반 리얼벨에서 전화건 사람의 사진이 안 나오는 문제(일반/영상 리얼벨 구분 문제) 해결 - 테스트 필요

등 입니다.

 

 

 

* CFEditor 프로그램 사용법

 

스크린샷:

사용자 삽입 이미지

Open/Insert : k3g 파일 열기/추가 혹은 KXMMF_FIMM_CONTENTS 파일 열기

Delete : 리스트에서 선택된 파일 제거

Checkup : k3g 파일의 오류 검사(아직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기능 추가 예정)

Make! : KXMMF_FIMM_CONTENTS 파일을 만듭니다.

마우스 클릭: 항목 선택

마우스 더블클릭: 항목 편집

마우스 오른쪽 버튼 더블클릭: k3g 이름 자동으로 바꾸기

 

 

 

이전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분들을 위한 간단한 버전의 사용법:

 

1. Open/Insert 버튼을 눌러 리얼벨 파일이나 컨텐츠 파일을 엽니다.

2. k3g 이름과 폰에 표시될 이름을 편집합니다(더블클릭).

3. 영상 리얼벨일 경우, 앞에 체크 표시를 해 줍니다.

4. k3g 이름이 맞지 않으면 오른쪽 버튼 더블클릭으로 자동 변경.

5. 폰에서 가져온 컨텐츠 파일을 연 경우에는 추가할 리얼벨 파일을 다시 불러 옵니다.

6. 편집이 모두 끝나면 Make! 버튼을 눌러 새로 컨텐츠 파일을 만듭니다.

7. 리얼벨 파일들과 컨텐츠 파일을 QPST를 이용, 폰으로 복사합니다.

폰에서 가져온 컨텐츠 파일을 편집해서 리얼벨 파일을 추가한 경우는, 당연히 컨텐츠 파일에 추가된 리얼벨 파일을 폰에도 추가 해 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세한 사용법:


컨텐츠 파일을 새로 만들 경우입니다.

 

1. 첨부한 프로그램을 리얼벨 파일들이 있는 폴더에 다운로드한다.

 

2.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Open/Insert 버튼을 눌러 리얼벨 파일을 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파일 이름을 편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블클릭해서 폰에 표시될 이름을 적고(엔터), 그 파일이 영상 리얼벨일 경우는 앞에 체크 표시를 해 줍니다.

k3g 파일이름을 편집하면, 편집하기 전의 파일은 *.bak 로 저장됩니다.

범위에 맞는 숫자를 정하지 못하겠다면 k3g파일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더블클릭하면 오늘 시간에 맞춘 이름으로 변경해 줍니다.

 

4. 지워야할 파일은 Delete 버튼을 이용해서 지워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heck up 버튼을 누르면 k3g 이름이나 폰에 표시될 이름의 오류를 검사하는데, 아직 완벽하지 않습니다(길이가 맞는지 등을 검사할 뿐).


5. Make! 버튼을 눌러 컨텐츠 파일을 만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밑에 "아무 이상없습니다" 라고 나오는 것은 Make! 버튼 누르기 전에 Check up 버튼을 눌렀기 때문에 나온 것입니다. 원래는 컨텐츠 파일 만들기가 끝나면 Complete 라는 메세지 박스만 나옵니다.


6. 준비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들어진 KXMMF_FIMM_CONTENTS 파일은 MMSYS 폴더에, k3gXXXXXXXXX 파일들은 FT_FIMM 폴더에 넣어주세요.


폰에서 가져온 컨텐츠 파일에 리얼벨을 추가하고 싶을 때에는 3번 그림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컨텐츠 파일을 열면 3번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이후 3, 4, 5, 6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이전의 컨텐츠 파일은 bak 이라는 확장자가 붙어 저장됩니다.

이 부분은 아직 테스트를 못했습니다. 이렇게 해 보신 분들 잘 되는지 알려주세요.




* 이후의 버전에서는...


필요한 기능이 대부분 추가되었고, 버그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솔직히 버그에 대한 장담은 하는 게 아니라서 확신은 못하겠고요. 아니다... 아마 버그 있을 겁니다. 찾아주세요.

이후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 k3g 이름을 좀 더 확실하게 검사하고, 알맞은 숫자까지 넣어준다. 아무 파일이나 넣어도 mp4 파일 아니면 지워주고, 이름 자동으로 만들어 주면 안 되나?

- 프로그램에서 직접 k3g 파일을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기능은 쫌 어렵고, 곰플레이어라도 불러서 어떤 파일인지 볼 수 있게 하자! 그래야 폰에 표시될 이름을 고치지.

- 버튼 하나를 만들어서 그걸 누르면 QPST를 다운 받고, 설치해서 EFS Explorer 까지 띄운 다음, 만든 파일들을 복사해 줄 수 있지 않을까? 그럼 정말 왕초보도 쉽게 리얼벨을 넣을 수 있을 텐데!

- 그런 것보다 이젠 이정도 기능에서 만족하고 버그나 잡자.

등등을 생각해 봤는데요, 다른 필요한 기능이나 혹은 버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 감사의 인사


솔직히 다른 고수분들의 강의를 듣고 그대로 따라서 프로그래밍 한 것 밖에는 없습니다. 프로그램 안에서 제가 감사를 표시 한 분들이 있는데, 어떤 분도 말씀하셨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서 쓸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완성도도 그렇지만 리얼벨은 유료 컨텐츠잖아요) 부담스러우시다면 지워달라고 말씀해 주세요.


2007.06.15

by SirOtter





Posted by 영웅기삼
,